시흥시, 소래빛도서관 새단장
상태바
시흥시, 소래빛도서관 새단장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1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해로토로랑 도서관에서 놀자, 소래빛도서관 자료실 새단장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해로토로랑 도서관에서 놀자, 소래빛도서관 자료실 새단장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소래빛도서관 1층 자료실의 독서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내부 자료실을 새롭게 단장했다.

특히 시흥시 마스코트인 해로토로를 활용해 도서관만이 표현할 수 있는 개성을 추구함과 동시에 어린이가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친근한 분위기를 형성해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영유아자료실은 해로토로 캐릭터 색깔인 노랑과 초록, 파랑을 벽의 주 색상으로 적용해 밝고 환하게 꾸미고, 이야기책 다락방은 초록 매트를 깔아 영유아가 뒹굴고 놀면서 자유롭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새단장한 소래빛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반응은 매우 좋다. 한 시민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도 시흥시 마스코트인 해로토로를 홍보하고 있는데 도서관에서도 이를 잘 활용한 것 같다”라며 호감을 표했다. 아이와 함께 도서관을 방문한 이용자들도 “도서관 분위기가 전보다 훨씬 생기가 넘치고 활기차다”, “벽의 색깔이 알록달록해 아이가 좋아한다”라는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소래빛도서관 관계자는 “시 캐릭터 해로토로가 친근하고 귀여워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기대보다 반응이 폭발적이다. 이번 새단장을 계기로 앞으로도 책 읽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래빛도서관 이용과 어린이 교육기관 견학에 관한 문의 사항은 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031-310-5243)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