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DDP디자인스토어’ 어울림광장으로 이전
상태바
서울디자인재단, ‘DDP디자인스토어’ 어울림광장으로 이전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11.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은 ‘DDP디자인스토어’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으로 이전하면서 새로워진 매장과 상품으로 시민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서울디자인재단)'DDP디자인스토어' 내부 전경
(사진제공: 서울디자인재단)'DDP디자인스토어' 내부 전경

DDP디자인스토어는 ‘디자인 서울’을 대표하는 공간으로, 세계에 알려진 국내 스타 디자이너의 작품과 독특한 아이디어의 브랜드 제품을 한곳에서 둘러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새로운 DDP디자인스토어에서는 전체적으로 변화한 내부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알려진 국내 스타 디자이너 성정기, 송봉규, 유화성, 이달우, 이석우, 이영연, 하지훈의 대표적인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성정기 디자이너는 아이디오, 루나디자인을 거쳐 데이라이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작년에 DDP와 협업 상품을 개발하여 DDP디자인스토어에서 독점 판매하고 있다.

송봉규 디자이너는 디자인 스튜디오 BKID를 이끌며 BMW, 삼성전자, 배달의 민족 등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 컨설팅을 진행하며 산업 디자이너의 시선이 담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유화성 디자이너는 조명브랜드인 AGO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AGO가 한국의 대표조명 브랜드로 세계에 진출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달우 디자이너는 마음 스튜디오를 운영하며 전달하려는 이야기를 그래픽, 스페이스, 오브젝트에 접목하여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마음을 전하는 일을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이야기에서 파생된 상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 선보이는 러브, 피스, 마음 쇼룸을 운영하고 있다.

이석우 디자이너는 동계 올림픽 메달을 디자인했고 독일 레드닷 선정 세계 디자인 컨설턴시 디자인콘셉 부문 10위에 오른 SWNA를 이끌고 있다. 독일 IF Design Award의 심사위원으로도 참여했다. 

이영연 디자이너는 '쓰레기'를 키워드로 유형, 무형의 소재를 발굴하고 탐구하는 작업을 진행하는 스튜디오 '져스트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 타이포 비엔날레, 도쿄 시부야 캐스트, 서울시립미술관,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하지훈 디자이너는 최초로 영국 빅토리아 알버트가 작품을 영구 소장한 한국 가구 디자이너로서 청와대, 국립현대미술관 등의 가구 제작을 비롯한 디렉팅을 맡으며 한국 전통 가구를 현대화해 세계적으로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국내 스타 디자이너들의 상품은 모두 새로 이전한 DDP디자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성정기 디자이너의 Beyond DDP 시리즈, 이석우 디자이너의 SWNA가 디자인한 Pond 북스탠드, 하지훈 디자이너의 신작 RE:SOBAN, 조명브랜드 AGO의 상품 등이 DDP디자인스토어의 핫 아이템으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그 외에도 김김랩, 뚜까따, 서커스보이밴드, 위글위글 등 개성 넘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브랜드가 다수 입점해 20-30대 주요 고객층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김김랩은 아이스크림에서 모티브를 얻은 독특한 캐릭터를 기반으로 DDP에서 전시를 진행하며 많은 인기를 얻었다. 이후 키링, 스티커 등의 굿즈를 선보이며 지속적인 판매를 할 예정이다. 

뚜까따는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브제를 새로운 관점으로 재조명하여 인형, 굿즈 등으로 재탄생시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는 라이프스타일브랜드이다.

서커스보이밴드는 일러스트, 그래픽 그리고 제품 디자인의 형태로 이야기하는 디자인 스튜디오로서 라인프렌즈, 아모레퍼시픽, 농심 외 많은 기업과 콜라보를 진행하여 굿즈를 제작하였으며 개성 넘치는 그래픽으로 문구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위글위글은 일상의 명도와 채도를 높이는 브랜드로 감각적인 컬러와 디자인을 스티커, 슬리퍼, 마우스 패드 등 다양한 상품에 담아낸다.
  
DDP디자인스토어의 새로운 시작을 기념해 오는 17일(금)부터 23일(목)까지 7일간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17일(금)부터 23일(목)까지는 매일 방문 고객 모두에게 DDP 연필(1일 선착순 300명)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스토어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시 흑심 연필 세트(하루 선착순 100명), 5만 원 이상 구매 시 DDP 모빌(1일 선착순 15명), 10만 원 이상 구매 시 DDP 도자기 잔(1일 선착순 5명)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기간에 스토어 상품 구매 및 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 SNS 계정 (@ddpdesignstore)을 팔로우하면 스토어 입구에 설치된 포토 부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DDP디자인스토어 SNS 계정 팔로우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연필 세트, 자석, 모나미 펜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한편, SNS 이벤트도 마련되어있다. DDP 공식 인스타그램 (@ddp_seoul) 내 스토어 행사 게시물 공유한 후 DDP디자인스토어 공식 인스타그램(@ddpdesingstore)을 팔로우하면 추첨을 통해 약 40명에게 디자인 상품과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DDP디자인스토어는 국내 디자이너와 우수 디자인 상품을 알릴 뿐 아니라 서울을 찾는 모든 이들의 필수 코스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디자이너의 다양한 스토리가 담긴 상품이 이곳에서 활짝 피어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DDP디자인스토어 이전과 이와 관련된 자세한 행사 일정 및 참여 방법 등의 정보는 DDP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ddp_seoul) 또는 DDP디자인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www.ddpdesignsto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