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도시공사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 배우는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난 11일(토) 진행했다고 전했다.
민선8기 공약사항인 ‘행복과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행복한 도시’를 위해서 안전사고 대처능력을키울 수있도록 공사는 지역사회 공헌 일환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6가족 18명이 참가해 심정지의 이해와 대처방법, 심폐소생술, 가슴압박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등에 대해 배우고 실제 상황처럼 연습하고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인한 응급상황 발생시 뇌로 산소와 영양분을 보내줄 골든타임 4분,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수 있다.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상반기 주중 성인대상 교육에서 하반기에는 주말로 시간을 변경했으며, 그 중 조부모와 함께 참여한 가족도 눈에 띄었다.
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은 전문적인 설명, 친절한 답변에 매우 만족 하고, 실제 상황을 대비해 직접 체험 하고, 실습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다고 전했다.
공사 관계자는 실제로 실습해보는 경험은 갑작스런 사고 발생 시 대처에 큰 도움이 되기에 체육부 직원들은 시민 안전을 위한 자발적 교육 전파에 힘을 쏟고 있으며, 향후 교육에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Tag
#과천도시공사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