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시대, 챗GPT 활용 방법' 비즈업컨설팅 김일 대표 특별 강연
상태바
'4차산업혁명시대, 챗GPT 활용 방법' 비즈업컨설팅 김일 대표 특별 강연
  • 김일 기자
  • 승인 2023.11.0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비즈업컨설팅 김일 대표는 ‘4차산업혁명시대, 챗GPT 활용 방법’에 대하여 한국경제인협회(한경련) 컨퍼런스센터 가넷룸에서 11월 3일(금) 오후 2시 글로벌뉴스통신이 주최한 ‘2023 “대한민국 글로벌 브랜드 대상” 시상식’ 오프닝 특별 강연을 하였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제공) 강연을 하는 김일 대표
(사진: 글로벌뉴스통신 제공) 강연을 하는 김일 대표

특강에서 4차산업혁명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휴먼터치’라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세 가지를 강조했다. 

첫째, 인공지능이 내놓은 결과물은 근사치 밖에 갈 수가 없다. 결과물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은 바로 사람만의 영역인 ‘휴먼터치’라고 하며 사람의 손길이 가야만 화룡정점을 이룰 수 있다고 했다. 

둘째, 4차산업혁명 인공지능(AI) 시대에는 ‘나’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며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문제해결능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해서 말했다. 

셋째, 이러한 것을 이룰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것이 ‘독서와 글쓰기’라는 것을 강조했다. <에이트>에서 AI를 이기려면 인문학을 알아야 한다고 했다. 독서야 말로 지식을 쌓아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며 지식을 아웃풋할 수 있는 것이 글쓰기라고 했다.

결론적으로 4차산업혁명시대, 챗GPT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휴먼터치, 문제해결능력, 독서와 글쓰기를 통하여 자신의 지식과 지혜를 키움으로써 챗GPT에게 명령을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