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통합방위회의, "안보의식 강화" 다짐!!
상태바
전남도통합방위회의, "안보의식 강화" 다짐!!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2.12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경예비군 지휘관 등 참석해 지식정보화시대 통합방위체계 논의-

   
▲ (사진제공:전남도청) 이낙연 지사와 명현관 도의장 등이 "2015년도 통합방위 지방회의"에서 국기의 대한 경례를 하고 있다
【전남=글로벌뉴스통신】전남도는 2.11일 도청 왕인실에서 이낙연 지사와 제31보병사단장, 제3함대사령관, 전남지방경찰청장 등 기관․단체장과 공무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통합방위 지방회의를 갖고 안보의식 강화를 다짐했다.

이날 회의는 현재 안보 정세에 대한 진단과 지역 통합방위 태세를 점검하고, 올해 통합방위 추진 방향을 공유하며, 관계기관 간 협력을 논의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31보병사단은 테러ㆍ사이버 공격 등 다양한 적 위협 양상을 고려해 농업․산업화시대의 대간첩작전 위주로 설계된 통합방위체계를 지식ㆍ정보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통합방위체계로 재정립 방안을 발표하고 통합방위 기관의 의견을 수렴했다.

회의에 앞서 지역통합방위태세 확립에 기여한 공으로 제31보병사단 95연대 2대대 등 4개 기관에 기관표창을, 전남지방경찰청 김영균 경위 등 32명에게 개인표창을 수여했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낙연 지사는 “지역에서는 통일․안보에 대해 자칫 무관심해질 수도 있다”면서 “각 분야의 책임자들은 이 분야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안보태세를 갖춰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