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5년은 도로명 주소 정착의 해’추진
상태바
경기도, ‘2015년은 도로명 주소 정착의 해’추진
  • 배상엽 기자
  • 승인 2015.02.1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시달회의 모습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가 도민들의 도로명주소 활용을 높이기 위해 ‘도로명주소 신문고 제도’를 실시하고, 월별로 대상을 달리하는 맞춤형 홍보를 실시하는 등 올 한해 도로명주소 정착에 최선을 다 하겠고 밝혔다.

11일(수)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10일 14시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시군 관계공무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계자 회의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5년 경기도 도로명주소 추진 방향을 소개하고, 활용도 제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도는 이날 회의에서 도가 집중 추진하는 도로명주소 활용 확대를 위해 23일부터 실시하는 ‘도로명주소 신문고’ 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시군 협조를 당부했다.

‘도로명주소 신문고’는 경기도가 전국에서 처음 시행하는 제도로 도로명주소를 사용하지 않은 사례를 신고하는 신고자 매월 50명을 추첨,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고, 신고된 미사용자에게는 도로명주소 전환 안내문을 발송한다.

도는 도로명주소 신문고 참여에 따른 도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까운 도, 시군구, 주민센터에 신고함을 비치할 수 있도록 시‧군 담당자들에게 안내했다.

신고 대상은 각종 우편물, 홈페이지, 영수증 등 도로명주소를 사용하지 않은 사례를 비롯해 훼손되거나 잘못 기재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등이다.

신고 방법은 도로명주소를 사용하지 않은 영수증 등 관련 자료를 도 및 시군, 주민센터에 마련된 신고서에 붙여서 신고함에 넣거나, 사진을 찍어서 경기도청 도로명주소 홍보웹페이지(juso.gg.go.kr)에 제보하면 된다.

아울러, 도는 2월 초 설 명절을 대비해 시‧군 및 고속도로 휴게소에 ‘경기도 도로명 안내지도’를 배부했으며 3월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새학년‧새학기 도로명주소 알림장 홍보, 4월 벚꽃축제시 도로명주소 퀴즈 이벤트, 5월 가정의 달과 6월 보훈의 달에는 사랑의 편지쓰기, 7~8월에는 피서객을 위한 홍보물과 홍보전단지 배부, 9~10월에는 등산객을 대상으로 구조요청 시 필요한 국가지점번호를 홍보하는 등 시기와 대상에 맞게 월별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자율형 건물번호판 확대를 위해 건물의 규모, 디자인 등에 어울리는 건물번호판을 설계에 반영하고, 예쁜 건물번호판 콘테스트를 통해 관심을 높이는 방안도 추진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올해 ▲생활 속 활용도 향상을 위한 소통형 홍보 ▲도로명주소 안내시설 및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확대 ▲국가지점번호 활성화로 도민안전 확보 ▲생활편의를 위한 상세주소부여 확대 ▲국가기초구역 사용저번 확대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