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 2차 오픈
상태바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 2차 오픈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10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14개 업종(9천개社 中企)에 맞춤형 솔루션 활용 지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은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에 14개 업종의 특화 업무용 솔루션 추가 개발을 완료하고 2월 10일(화)부터 서비스 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보화지원 사업 방향을 개별시스템 구축 지원에서 클라우드 컴퓨팅기술을 적용한 공동활용 방식으로 전환하고, 1차 사업에 참여한 쌀가공식품협회의 경우, 기존 수기 관리방식에서 경영혁신플랫폼 솔루션 활용을 통한 매입 쌀의 재고량, 거래 관리 등을 실시간 전산으로 관리함에 따라 협회 및 회원사의 업무 효율성 향상뿐만 아니라, 익월․익년도쌀 매입 및 배정계획 수립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하여 회원사공동의 경쟁력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금번 2차 사업에서는 전자공업협동조합, 택배업 등 14개 업종에 대한 공동활용 업무용 솔루션을 구축하였다. 이번에는 사무실 밖 외부에서도 시스템 접속․활용이 가능한모바일 기능을 추가하여 활용범위가 커지고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청 최철안 생산기술국장은 동 사업의 추진에 따라 중소기업의 정보화 활용 필요성 및 유용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다양한 기능의 상용소프트웨어 수요가 증가하는 등 소프트웨어업계의 시장 확대가 이루어질 것이라며, 향후, 중소기업 경영혁신플랫폼에서 IT기업의 상용솔루션 거래가 가능한 오픈마켓 기능을 제공하여 업계의 판로망 확대와 기술력 향상, 유사분야 해외시장 창출 효과도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영혁신플랫폼 2차 서비스 오픈식 행사는 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10(화) 11시에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