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처,‘디딤돌 앱’ 아랍에미레이트 모바일상 수상
상태바
안전처,‘디딤돌 앱’ 아랍에미레이트 모바일상 수상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2.10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바이=글로벌뉴스통신] 아랍에미레이트(UAE) 총리실 주최, 전문가 추천 앱(App) 수상작 선정 
 
국민안전처는 “안전디딤돌 앱”이 2월 9일부터 11일에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개최되는『제3차 Government Summit 』에서『최고의 모바일정부 서비스 상(The Best mGov Award)』부문에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안전디딤돌 앱”은 전문가들이 추천한 앱을 대상으로 평가 및 투표를 거쳐 수상에 오른 것으로 최종 등위는  시상식 당일인 오늘(11일) 발표할 계획이다. 지난해 국민안전처가 출범한 이후 외국정부 기관으로부터 받은 첫번째 수상이라는 점에서 우리나라의 재난안전 정보기술의 우수성을 외부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아울러, 이번 수상은 외국 전문가들의 평가와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다는 점에서 외국 정부기관이나 기업체 등으로부터 우리나라 우수한 인터넷 정보기술 등에 대한 구매 또는 참여를 유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민안전 “안전디딤돌 앱”은 각급 기관 간 협업을 통해 추진한 정부3.0과제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국민 누구나 하나의 ‘앱’만 설치하면 다양한 재난안전관련 정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그 동안 중앙․지자체별로 재난안전정보‘앱’을 개발․운영함에 따른 국민불편과 혼란을 방지하고 중복투자로 인한 예산낭비 발생을   줄여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안전디딤돌 앱”과 더불어 국민안전처의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의 우수성을 국제행사, 전시회 등을 통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해외에서도 우리나라의 재난안전 정보기술을 공유․활용 할 수 있도록 하며 산업측면에서 가치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