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관내 기업 해외 판로 지원'!
상태바
김포시, '관내 기업 해외 판로 지원'!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10.1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포시)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상담장에서 바이어와 각 업체 대표간 미팅중
(사진제공:김포시)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상담장에서 바이어와 각 업체 대표간 미팅중

[김포=글로벌뉴스통신]김포시가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해외시장 개척단에 참여 중이다. 

김포시는 수출을 시작하고자 하나, 바이어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김포 소재 수출 초보기업에 대한 해외바이어 발굴 지원 등을 포괄하는 이번 사업으로 수출 신규거래처 발굴을 지원하고있다.

시는 16일부터 21일까지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 현지에서 2023년 해외시장개척단 지원 사업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중앙아시아 해외시장개척단 2차 사업으로 지난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됐던 자카르타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 전시회 참여 이후 진행되는 사업이다.

이번 2차 사업에서는 16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로 이동해 17일 바이어 미팅과 컨설팅 지원 등을 진행하고 18일 카자흐스탄 알마티로 이동해 19일까지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포시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해외시장개척단 지원사업은 기업인들의 수요가 높아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관내 중소기업을 위한 수출 거래선 다변화를 구축하고있다.

현재 17일까지 우즈베키스탄에서 총 62건의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19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하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