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상태바
울산시,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3.10.12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사진: 글로벌뉴스통신DB) 울산광역시청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10월 12일(목) 오후 3시 본관 2층 대강당에서 ‘2023년 하반기 현업업무종사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업업무종사자 정기 안전보건교육으로 청사 및 시설관리, 공원·녹지 유지관리, 환경미화, 조리 등 현업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종사자 280여 명이 참석한다.

현업업무종사자의 안전보건 의식 고취 및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울산시 안전관리자 및 보건관리자가 강사로 나서 △작업공정별 안전사고 예방 △뇌·심혈관계질환 이해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작업별 안전수칙과 업무 특성별 재해사례 등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산업재해 및 건강장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교육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현업종사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대응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모든 종사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매달 안전·보건관리자가 현업업무종사자 작업 현장을 순회 점검하여 산업재해 예방에 적극 대응할 뿐만 아니라 위험성평가 실시, 특수건강진단 및 작업환경측정 실시 등 산업안전보건법 준수를 위한 안전보건 활동을 철저히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