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건축의 가능성과 활성화 방안 찾는다
상태바
목조건축의 가능성과 활성화 방안 찾는다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10.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로고)
(국토교통부 로고)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국내 목조건축의 기술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場)이 열린다.

국가건축정책위원회(위원장 권영걸, 이하 ‘국건위’)와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10월 12일(목) 오후 배재대학교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하며 온라인 생중계(pcap.mlive.kr)로 동시 시청 가능하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사회와 목조건축”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네 개의 주제발표와 라운드테이블 방식의 토론회로 진행될 예정이며, 연구자와 설계자 등 목조건축과 관련된 민·관·산·학의 전문가 약 120명이 참여한다.

「생태환경미학의 가능성」과 「목의 건축_도시목조건축화의 꿈」,「콘크리트에서 목조로의 전환을 위한 건축구조」, 「목조건축 활성화를 위한 법 제정(안)」이라는 네 개의 주제발표에 이어, 

토론회에서는 국내 목조건축 기술의 당면과제와 목조건축의 진흥을 위한 정책 방향, 관련 법‧제도의 개선방안에 대하여 논의할 계획이다.

행사에 앞서 국건위 위원장 등 일행은 산림복지종합교육센터(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 2025) 건축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국내 최고층(7층) 목조건축 기술의 현황과 가능성을 확인할 예정이다.

국건위 권영걸 위원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탄소를 저장하는 목조건축의 활성화가 국가정책으로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이번 행사가 우리나라가 목조건축, 목조도시를 선도하는 국가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