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자치경찰사무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상태바
시흥시의회, 자치경찰사무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9.21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자치경찰사무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자치경찰사무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간담회 개최

[시흥=글로벌뉴스통신]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이건섭 의원 주재로 9월 19일(화) 「시흥시 자치경찰사무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건섭, 한지숙 의원은 시흥시 관계 부서, 시흥경찰서, 시흥소방서 등 공무원 10여 명과 함께 자치경찰사무 지원을 위한 협력 사항을 논의하고, 주민 맞춤형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초를 마련하는 자리를 가졌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으로는 ▲자치경찰사무 지원의 목적과 정의 ▲지원계획 수립과 지원사업에 관한 사항 ▲협력체계 구축과 실무협의회 관한 사항 등이 있으며, 순찰 및 범죄예방시설 운영·유지관리, 안전사고·재해·재난 시 긴급구조지원 등 생활 안전 분야 사업과 실종예방·대응, 성폭력 예방, 아동·여성·청소년 보호 및 범죄예방 등 여성·청소년 분야 사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지숙 의원은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한 체계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시에서 할 수 있는 방안들을 꼼꼼하게 살펴 지원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건섭 의원은 “이번 간담회는 관계 기관과 자치경찰사무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라며, “시흥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 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주민이 원하는 맞춤형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