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일본 우사와인축제서 APEC경주 유치 홍보
상태바
경주시, 일본 우사와인축제서 APEC경주 유치 홍보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9.11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일본 우사와인축제서 APEC경주 유치 홍보
(사진:경주시) 일본 우사와인축제서 APEC경주 유치 홍보

[경주=글로벌뉴스통신]
- 경주시, 10일 일본 오이타현 우사서 열린 ‘2023 와인축제’ 참가해 일본 현지인들에게 경주 알려 
- 슈지 우사시장 “한국 대표하는 가장 한국적인 도시 경주에서 APEC 정상회의 개최되길 희망한다” 밝혀

경주시가 지난 10일(일) 일본 오이타현 우사시에서 열린 ‘2023 와인축제’에 참가, ‘2025 APEC 경주유치’ 홍보 부스와 경주시 특산품 홍보부스를 운영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다. 

11일 경주시에 따르면, 이날 경주시는 축제를 찾은 일본 현지 관광객들에게 2025년 한국에서 개최될 APEC 정상회의 도시로 경주가 최적지라는 것을 알리며 적극적인 유치 홍보전을 펼쳤다.

이밖에도 공원파전과 우수 떡볶이, 그리고 경주체리와인 증류주, 경주 예인와인, 안강 막걸리 등 경주의 특색 있는 K푸드 음식을 소개하는 등 열띤 경주 특산물 홍보에 나서 큰 호응을 받았다.

일본 규슈지역에 위치한 우사는 고대 신라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곳으로 우사신궁(宇佐神宮)에 모시고 있는 하치만신(八幡神)이 한반도에서 건너왔다는 설이 유력하며 경주 남산과 유사한 석불이 많고 외동 입실에서 출토된 종방울과 같은 모양의 동탁이 발견되기도 했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두 도시는 지난 1992년 7월 3일에 우호결연을 체결한 이래, 청소년 교류, 문화예술 협력, 상호 축제 파견 등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교류를 추진해 오고 있다.

고레나가 슈지(是永 修治) 일본 우사시장은 이날 경주시 부스를 찾아 “한국을 대표하는 가장 한국적인 도시 ‘경주’에서 APEC 정상회의가 개최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우사시 우호대표단은 다음달 13일부터 경주 봉황대 및 월정교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0회 신라문화제’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