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수상작 선정
상태바
부산시,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수상작 선정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9.1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스토리텔링 오디오북 공모전 「토닥토닥 아빠와 동화여행」 수상작 10점을 선정하고, 오는 9월 16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1일(월)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내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세상 단 하나뿐인 우리가족 이야기’를 주제로 스토리텔링 오디오북으로 제작할 10분 내외의 창작 이야기를 선정하기 위해 진행됐다.

아빠와 아이가 소통·교감하는 경험을 통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고 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개선과 출생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함께육아’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는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13일까지 부산시에 거주하는 모든 아빠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40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10점을 선정했다. 대상인 ‘빛나는 이야기상’으로는 이상균 씨의 ‘용감한 세자매의 다대포 바닷속 모험’이 선정됐다. 실제 세 딸이 주인공이 돼 아빠를 납치한 바다 괴물로부터 아빠를 용감하게 구해내는 다대포 바닷속 모험 이야기를 담아냈다.

최우수상인 ‘예쁜 이야기상’으로는 오택림 씨의 ‘해운대 방귀킹은 나야나’, 김정환 씨의 ‘산타가 된 후크선장’이 각각 선정됐다. 그 외에도 우수상인 ‘고운 이야기상’으로 신연욱 씨 ▲김종길 씨 ▲문영국 씨의 이야기가 공감상인 ‘재밌는 이야기상’으로 김홍목 씨 ▲표중규 씨 ▲김성일 씨 ▲김진국 씨의 이야기가 선정됐다.

시는 이번 선정 결과에 대해 작품마다 아빠들의 열의와 정성이 가득해 심사위원회가 수상작을 선정하기 너무 어려웠었다고 후문을 전했으며, 수상자 10명에게는 대상에 100만 원 등 총 3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이들의 이야기를 오디오북으로 제작·출시하는 특전도 부여된다.

대상 1명과 최우수상 2명에게는 부산시장 상장도 수여할 예정이다. 현재, 수상자 10명은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보이스 코칭과 스튜디오 녹음을 마치고 오디오북 후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작과정을 담은 영상과 대상작의 스토리텔링 영상은 시상식에서 선보일 계획이며, 수상한 아빠 중 일부는 시상식 현장에서 본인의 작품을 직접 오디오북으로도 낭독할 예정이다.

시는 오디오북 후반 작업을 마친 후 오디오북 전문사이트를 통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대상작을 한정으로 오디오북 영상도 제작하며, 이는 ‘함께육아 인식개선’을 위해 공공·유관기관 등에 홍보자료로 배포·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는 단순 시상에 그치지 않고 공모전 취지에 맞는 특별강연도 함께 준비돼 육아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함께 참여할 수 있다. 특별강연에는 유튜브 ‘현서 아빠표 영어’로 유명한 배성기 작가를 초청해 아빠와 아이가 소통·교감 할 수 있는 잠자리 독서,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다.

강연 접수는 9월 14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하며,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잔여석에 한해 현장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며, 신청은 포스터 큐아르(QR)코드 또는 부산시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평범한 아빠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제공하고, 사회와 나누는 과정을 통해 ‘함께육아’를 위한 긍정적인 사회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아이와 함께 만들어가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로 아이가 주는 행복, 함께 육아하는 기쁨을 같이 나누고 가족의 가치를 같이 공유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함께육아 인식개선을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부산시) 유명한 배성기 작가의 특별강연
(사진제공:부산시) 유명한 배성기 작가의 특별강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