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군인 대상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교육’ 실시
상태바
안양시, 군인 대상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교육’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9.06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군인 대상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교육’ 실시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군인 대상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교육’ 실시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는 지난 5일 수도군단 다목적실에서 수도군단 소속 군인을 8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수) 밝혔다.

이날 교육은 군인들이 기후변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실감해 탄소중립 실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 탄소중립 실천을 다함께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군인 대상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교육은 수도군단 내 2개 부대를 선정해 시범으로 실시했다. 이달 14일에 한 차례 더 진행한 후, 시범 교육 결과를 분석해 군인 대상 교육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시민의 자발적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와 관련된 교육을 확대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는 지난 6월부터 31개 동 주민을 대상으로 각 동의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탄소중립 녹색생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15개 동에서 258명의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으며, 오는 11월까지 나머지 동 주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