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ESG기초 산림을 통해 미래세대 교육한다
상태바
홍성군, ESG기초 산림을 통해 미래세대 교육한다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3.09.0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성군) ESG기초 산림을 통해 미래세대 교육한다
(사진제공:홍성군) ESG기초 산림을 통해 미래세대 교육한다

[홍성=글로벌뉴스통신]최근 ESG가 확산되며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늘고 있는 가운데 홍성군은 용봉산유아숲체험원 보완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산림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군은 올해 4억원을 투입해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생태의 중요성을 알리고 산림에 대한 친화감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보완사업을 실시하여 체험시설과 놀이시설, 편의시설 등을 확충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용봉산 유아숲체험원은 계절변화에 따른 월별 맞춤형, 오감 체험형, 눈높이 체험으로 체험텃밭, 놀이 및 체험시설 15개소, 관목식재 등 유아의 눈높이에 맞추어 운영한다.

특히 작년에 완공한 용봉산 유아숲체험관과 연계해 체험원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교육 효과를 높였으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한옥기술개발단의 R&D 연구를 통해 개발된 한옥설계와 다양한 시공기술을 적용해 아이들이 건축물과 자연을 오가며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땅의 형상을 유지한 신한옥형 디자인으로 용봉산 앞 내포신도시 한옥마을 조성부지 인근에 건립했다.

홍성군은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숲 체험을 위해 유아숲체험원을 새 단장 하고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정채환 산림녹지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과 몸이 지친 어린이, 학생, 군민이 자연 그대로의 공간인 숲에서 마음껏 뛰놀고 만지고 보고 느끼면서 숲에서 지친 마음이 치유될 수 있도록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