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국회 대정부질문 윤 대통령 탄핵 발의 언급'
상태바
김두관 의원, '국회 대정부질문 윤 대통령 탄핵 발의 언급'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09.0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김두관 의원실)5일 국회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 정치분야 세 번째 질문자로 나선 김두관 의원
(사진제공:김두관 의원실)5일 국회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 정치분야 세 번째 질문자로 나선 김두관 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5일(화)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 정치분야 세 번째 질문자로 나서 .윤 대통령의 탄핵 발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김 의원은 서두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한 도를 지나친 검찰의 수사와 야당에 대한 표적 수사를 비판했다. 또한 윤 대통령의 국민통합에 대한 여러차례의 약속을 상기시키며, 대통령의 국민통합 약속은 국민들을 기만한 것이라 말했다. 이어 대통령 부부의 땅이 있는 곳으로 양평고속도로 노선이 변경된 의혹에 대한 대통령실의 대처를 비판하고, 일본의 오염수 방류를 옹호하는 정부의 행태를 질타하는 등 현안에 대한 질의를 이어갔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에 대한 정치보복은 물론, 해병대 장병 사망사건을 밝히려는 수사단장에 대해서도 보복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윤 대통령이 일본 총리보다 앞서 핵오염수 방류전도사로 나서고 있고, 친일 부역자를 모시기 위해 독립 영웅에게도 보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야당과 국민과 언론과 역사를 상대로, 폭정을 휘두르고 있다.”고 말했다.

김두관 의원이 탄핵 관련 언급은 질의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김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은 ‘일본의 용산 총독 자리’를 포기하고, 폭정과 보복의 단두대를 거두고 대화와 협치의 테이블로 돌아와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대통령으로 복귀하지 않는다면‘대통령 윤석열’의 탄핵을 가장 먼저 주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