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종강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종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9.0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종강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종강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지난 7월부터 평생학습마을 조성 기반이 될 마을 활동가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추진해 온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이 지난 1일(금) 종강했다고 밝혔다.

군포시의 2023 군포시 평생교육 진흥 시행계획 상 ‘사람중심 시민순환 학습도시 구현’을 달성하고자 마련된 이번 과정은 평생학습마을 내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자 기획됐다.

양성과정에 참여한 시민들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방법, 성인학습자 및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 향상 등 14차시에 걸친 교육을 이수했으며, 총 14명의 수강생이 지난 1일 수료증을 받았다.

재단은 이날 수료한 수강생들이 지역에서 실제 평생학습 코디네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며, 오는 13일부터는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심화과정 ‘평생학습 코칭 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평생학습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 실행을 지원하는 활동가들을 본격적으로 양성해 활동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재단 관계자는 “시민 참여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에 평생학습 저변을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시민 코디네이터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