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범시민 식품나눔 캠페인 '마음 한 스푼'추진
상태바
서울시, 범시민 식품나눔 캠페인 '마음 한 스푼'추진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09.0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로고)
(서울시 로고)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서울잇다푸드뱅크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식품과 생활용품을 모으는 추석맞이 범시민 식품나눔 캠페인 ‘마음 한 스푼’을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료제공:서울시) 포스트( 안)
(자료제공:서울시) 포스트( 안)

추석맞이 범시민 식품나눔 캠페인 ‘마음 한 스푼’은 추석 명절 전 4주 동안(8월 30일~9월 26일) 진행되며, 본 행사를 통해 식품,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는다. 기부물품은 취약계층에게 전달, 이들이 따뜻하게 명절을 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마음 한 스푼’에 참여하고 싶은 시민은 캠페인 기간동안 구청, 동주민센터 등 지정된 장소에 설치된 기부 나눔 박스에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하면 된다.

기부가 가능한 품목은 통조림, 캔음료, 라면, 쌀 등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식품이며, 고기, 냉동식품, 유통기한 임박한 식품 등은 기부가 제한된다. 식품뿐만 아니라 의류, 휴지, 치약 등 생활용품 기부도 가능하다.

보다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기부방안도 마련하였다.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카카오같이가치’의 ‘추석 명절에 ‘마음 한 스푼’ 나눔은 어떨까요?’ 게시글을 통해 댓글달기와 게시물 공유를 통해 기부하거나 직접 현금 기부를 할 수 있다. 또한 홍보 포스터의 큐알(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잇다푸드뱅크’에 접속하면 현물과 현금 기부가 가능하다. 

또한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홍보서포터즈 5기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나눔 한 스푼’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기부·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서울잇다푸드뱅크센터 홍보서포터즈 5기는 대학생 3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울시 푸드뱅크 사업을 홍보한다.

홍보서포터즈 5기는  ‘나눔 한 스푼’과 관련한 영상, 이미지. 관련 이벤트를 제작해 홈페이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매체에 홍보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집한 식품과 생활용품 등 기부물품은 자치구 푸드뱅크·마켓에서 수거해서 분류한 뒤, 검수 절차를 거쳐 긴급위기가정, 저소득 다문화가정, 어르신 등 지역 내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이번 식품나눔행사를 통해 기부된 물품은 푸드뱅크·마켓 이용자 외 생활이 급격히 어려워진 시민도 지원받을 수 있으며, 푸드뱅크·마켓 이용 신청은 동주민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하동준 안심돌봄복지과장은 “모두가 어렵고 힘든 시기에, 소외받는 사람 없이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본 캠페인을 기획하였다”라며 “여러분의 작은 한 스푼이 모여서 따뜻한 밥 한 그릇이 된다. 작은 물품, 작은 음식이라도 주저하지 말고 나눔에 동참에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