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디지털 봉사단” 운영
상태바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디지털 봉사단”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9.01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재)군포시청소년재단)(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디지털 봉사단” 운영
(사진제공:(재)군포시청소년재단)(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디지털 봉사단” 운영

[군포=글로벌뉴스통신](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8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18일까지 주 2회씩 총 6회의 ‘디지털 봉사단’을 운영했다. 

‘디지털 봉사단’은 말 그대로 디지털과 관련한 내용을 배우고, 배운 내용을 지역 어르신에게 나누는 활동을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디지털 봉사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웹 드로잉 교육 및 키오스크 활용법에 대해 배운 후, 인근 경로당 2곳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키오스크 활용법 설명과 자신이 그린 캐릭터를 활용한 꽃카드 만들기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 활동은 키오스크에 관심 있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며,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만들었던 꽃카드 만들기로 초등학생들의 밝은 에너지가 어르신들께 전달되어 좋아하는 어르신들이 많았다. 참여한 학생들은 ‘봉사활동이 어떤 것인지 궁금했었는데 재밌었다’, ‘새로운 형과 동생들을 알게 되어 좋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해서 뿌듯했다’, ‘패드로 그림을 배우니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림 실력이 는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 봉사단’은 2023년 경기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주말·방학 방과후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시범적으로 운영되었으며, 향후 디지털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