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도시공사, 2023년 ‘코드아담’대응 연합훈련 실시
상태바
과천도시공사, 2023년 ‘코드아담’대응 연합훈련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8.3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2023년 ‘코드아담’대응 연합훈련 실시
(사진제공:과천도시공사)과천도시공사, 2023년 ‘코드아담’대응 연합훈련 실시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9일(화) 과천문화재단과 합동으로 실종아동 찾기 훈련인 코드아담(Code Adam)대응 연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매년 이용객이 증가하는 과천시민회관 빙상장에서 11살 남자아이가 실종된 상황을 가정하여 미아신고 접수, 코드아담 경보발령, 출입구 봉쇄, CCTV 모니터링, 미아찾기 수색 등 코드아담 대응 매뉴얼에 따라 공사 임직원과 시민회관 상주단체인 과천문화재단 임직원이 함께 훈련을 진행하였다.

공사에서 관리·운영 하는 과천시민회관은 ‘실종아동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코드아담 훈련 대응시설로서 코드아담 제도가 국내에 도입된 2014년부터 매년 공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코드아담 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22년 총 5명의 미아를 부모의 품으로 안전하게 돌려보내는 성과를 이뤄냈다.

공사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황에 대한 모의 훈련을 통해 임직원의 대응력을 배양시켜 고객들이 안전한 환경속에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