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다누리센터 4차원 체험관 명소로 급부상
상태바
단양다누리센터 4차원 체험관 명소로 급부상
  • 권현중 기자
  • 승인 2015.01.3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단양군청)4D체험관
 【단양=글로벌뉴스통신】단양다누리센터 4차원(4D)체험관이 겨울철 명소로 급부상하며 관광객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단양다누리센터 4차원(4D)체험관은 현재 16석 규모의 3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에코레이서’와 공포 스릴러 ‘프랭키슈타인’ 2편을 상영하고 있다.

단양다누리센터 4차원(4D)체험관은 정밀한 움직임과 빠른 재현을 위해 고성능 6축 전동식 모션시뮬레이터인 4D 라이더를 설치해 관람객이 보다 역동적이며 생생함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방학 철을 맞아 주말이면 250명 이상이 4D 체험관을 방문하는 등 이용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4D체험관이 위치한 다누리센터 1층 스마트여행 정보센터에는 단양의 아름다운 길을 자전거로 탐방하는 시뮬레이터인 1인 탑승 체험기구 ‘자전거 가상현실(VR)’과 동굴 체험기구인 ‘동굴 가상현실(VR)’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동굴 가상현실은 온달동굴을 실사 스캔한 영상을 에니메이션으로 제작해 실제 온달동굴 탐험을 하는 듯한 환상을 느낄 수 있는 인기 체험기구이다.

한편 4D체험관 이용요금은 1회당 3,000원(아쿠아리움과 함께 이용하면 2,000원)이며, 아쿠아리움 관람이 포함된 이용요금은 성인은 10,000원, 청소년은 8,000원, 어린이는 7,000원이다.

또한 단양다누리센터는 안전상의 이유로 만 7세 미만(미취학)의 어린이 및 임산부, 노약자는 입장을 제한하고 있다. 

주말이면 어디를 갈까 고민하는 사람들은 네비게이션에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만 치면 결코 후회하지 않는 즐거운 시간을 선물 받을 것이다.   

단양다누리센터는 다누리아쿠아리움, 도서관 등 다양한 공간과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센터 내 시외버스터미널이 있고 단양역과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이용하기가 편리하다.

단양다누리센터 관계자는 “우리 단양다누리센터는 관광객을 위한 단양관광 종합 안내 시스템과 여가공간, 편안한 휴식 공간까지 갖추고 있다” 며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이 삶의 활력소를 찾을 수 있는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