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문화예술대 박재경 교수 ‘2023 글로벌 신 한국인 대상’ 수상
상태바
서울문화예술대 박재경 교수 ‘2023 글로벌 신 한국인 대상’ 수상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3.08.2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문화예술대)실버문화경영학과 박재경 학과장
(사진제공:서울문화예술대)실버문화경영학과 박재경 학과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실버문화경영학과 박재경 교수(학과장)가 지난 22일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2023 글로벌 신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실버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3 글로벌 신 한국인 대상’은 투철한 국가관과 참된 이념을 통해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하고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으로 맡은 분야의 발전을 주도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시대에 대한민국 성장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점을 평가하여 대상자를 선정하고 상을 수여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실버문화경영학과 박재경 교수(학과장)는 실버교육부문에서 탁월한 리더십과 전문성으로 맡은 분야의 발전을 주도하고 헌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선정됐다. 

박재경 교수는 "어르신들은 지역사회에서 보호를 하는 대상이 아니라 국가와 지역사회에서 적극 참여하는 주체다.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배우고 공경해 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키는 풍토가 더욱더 조성될 수 있도록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부터 최선을 다해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실버문화경영학과는 NEW 실버 층의 급속한 증가에 따른 고령사회를 대비하여 노인의 시설, 여가, 건강 등 실버문화경영에 대한 관심과 실버문화경영인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여 고령사회 새로운 개념의 뉴 실버문화경영의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이에 부응하는 노인복지시설 센터장, 경영자, 관리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실버 경영 지도사, 실버 인지 놀이 지도사, 두뇌 훈련 지도사(블록스토리), 미술/심리지도사(아트 톡톡), 디지털 프로그램 지도사, 주거복지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12월 초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