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2023년 모바일 스탬프 투어 실시
상태바
서울교통공사, 2023년 모바일 스탬프 투어 실시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08.29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서울특별시)
(자료제공:서울특별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교통공사(이하 공사)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3년 모바일 스탬프 투어(부제: 인싸들이 선택한 친환경 서울투어 #또타스탬프투어)를 실시한다. 스탬프 투어는 공사 앱인 또타지하철 앱을 통해 진행하며, 완주자에게 기념품도 증정한다.

올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의 주제는 ‘인싸들이 선택한 친환경 서울투어 #또타스탬프투어’이다. 공사는 대표적 친환경 이동수단인 지하철을 이용해 서울 곳곳의 명소를 다니며 일상 속의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12개의 테마를 준비했다. 2022년 스탬프 투어 진행 시 인기 있었던 3개의 테마는 유지하고, 9개의 테마를 신설했다.
지하철 스탬프 투어는 올해로 8번째 시행되며 매번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호평을 받고 있다. 2022년 시행했던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10대와 40대의 참여 증가로 모든 연령대로 참여가 확대됐다. 또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92%가 모바일 스탬프 투어가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신규 테마 중 주목할만한 테마는 ▲‘세계문화유산 왕릉 방문’ 테마로, 서울에 소재하는 4곳의 왕릉 중 한 곳 이상을 방문하면 완주로 인정되는 코스이다. 
이 외에도 ‘주문은 D.M.으로 부탁드릴게요’(성수동 카페거리 등), ‘전통시장 먹거리 투어’(서울중앙시장 등), ‘가을공원줍깅’(용산공원, 뚝섬한강공원 등), ‘프사맛집 철길 포토존’(경춘선 숲길, 항동철길 등), ‘이런 지하철역도 있어요’(성수역 산업문화복합테마역사, 경복궁역 메트로미술관, 상월곡역 사이언스 스테이션, 청담역 미세먼지 프리존) 등의 2023년 신규 테마가 신설되었다.

 참가자들이 고를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세부 코스의 개수는 36개로 늘어난다. 서울 곳곳에 펼쳐져 있는 다양한 명소들을 방문하고자 하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또한 테마별 세부 코스 방문 인증은 GPS를 활용한 인증으로 변경해 인증 방법을 단순화했다. 

테마별로 소개된 세부 코스 중 1개소만 방문해도 해당 테마 완주가 인정된다. 12개 테마 중 6개 테마를 완주하면 또타지하철 앱에서 자동으로 설문조사가 생성된다. 설문조사 완료 시 원하는 기념품 수령 장소를 선택할 수 있다.
 기념품은 공사 공식 캐릭터인 ‘또타’ 키링으로 총 600개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완주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기념품은 잠실②, 건대입구②, 고속터미널③, 종로3가⑤, 가산디지털단지⑦ 고객안전실에서 수령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서 기념품 수령역을 지정하고, 기념품 배부 기간(’23.11.10.~11.17.)에 해당 역사 고객안전실을 방문하면 된다.

올해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또타지하철 앱’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앱을 설치한 후, ‘시민참여’ 탭을 클릭하면 스탬프 투어 메뉴를 실행할 수 있다. 최초 1회에는 1~8호선 구간 내 공사 전동차에서 탑승했음을 인증해야 하며, 이후엔 코스별 세부 코스를 방문하여 GPS인증을 하면 된다.
 또타지하철 앱은 안드로이드 휴대전화(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애플 앱스토어) 양쪽 모두에서 설치할 수 있다.
 최초 1회 탑승 인증은 공사 전동차에 설치된 비콘으로 진행되며, 세부 코스를 방문하면 GPS 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 사실이 인증된다.

공사는 또타지하철 앱과 누리집, 공사 누리소통망(SNS), 행선안내게시기 영상 표출, 역사 내 홍보 포스터 등으로 참여 방법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공사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 홍보를 위한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필수 지정 해시태그를 모두 기재하여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사전 홍보하거나 코스 방문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참여할 수 있는 SNS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3개 매체이며, 필수 해시태그는 #지하철스탬프투어, #스탬프투어챌린지, #또타, #서울여행, #서울명소, #서울교통공사 이다.

서울교통공사 김석호 영업본부장은 “서울의 아름다운 관광지들을 대표적인 친환경 이동수단인 지하철을 통해 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휴대폰 앱을 이용해 쉽게 참여하실 수 있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스탬프 투어에 참여해 다가오는 가을철에 서울 나들이도 즐기고 기념품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