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피아노 교수역량 강화 교육 종강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피아노 교수역량 강화 교육 종강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8.28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피아노 교수역량 강화 교육 종강식 개최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피아노 교수역량 강화 교육 종강식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문화재단은 28일(웧) 수리산상상마을이 한세대학교와 협력하여 지난 2개월간 운영한 <2023 군포시 지역사회 네트워크 캠퍼스> ‘성인대상 피아노 교수역량 강화 교육’의 종강식을 열었다.

 ‘네트워크 캠퍼스’는 군포시 관내 및 인근 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평생학습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이번 ‘피아노 교수역량 강화 교육’은 피아노를 전공했거나 관련 경력이 있지만 경력이 단절된 이들이 역량을 재향상시켜 경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자 지난 7월부터 운영됐다.

한세대학교 예술대학원 피아노교수학과 유승지 교수 외 전문 강사가 나서 피아노 지도법 및 달크로즈 교수이론을 실습할 수 있도록 9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으며, 총 14명이 이날 수료증을 받았다. 특히 수료생 중 12명은 민간 자격증인 ‘피아노콩쿠르전문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둬 이번 프로그램에서 매우 질 높은 교육이 이뤄졌음을 증명했다.

하은호 군포시장과 전형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 유대현 한세대학교 총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재단과 한세대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종강식에서 교육생들은 작은 연주회를 열어 큰 박수를 받았다.

종강식에 참여한 하은호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공이나 경력을 활용하지 못했던 분들이 다시금 새 기회를 얻게 된 것에 축하드린다.”면서 “오늘 수료한 모든 분들이 앞으로 군포의 문화예술과 평생학습의 활성화를 위한 많은 활동을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