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100명 목소리 기부 모아 오디오북 제작
상태바
캠코, 100명 목소리 기부 모아 오디오북 제작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8.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보실)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9 오디오북 기증식
(사진제공:홍보실)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9 오디오북 기증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25일(금) 오후 2시 국회도서관(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지하 1층 강당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9’ 도서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도서기증식에는 권남주 캠코 사장과 강호용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상임이사, 조해진 국회의원과 정태호 국회의원 및 원종필 국립장애인도서관 관장, 재능기부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9‘을 위해 국민 참여자 50명을 비롯한 캠코 임직원 등 총 100명의 자발적 지원자들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5개월간 오디오북 제작에 참여했다.

이번 시즌9는 영상을 해설하는 ’화면해설 오디오북‘ 20편과 베스트셀러 및 교육‧철학 분야 도서 등 총 35권으로 구성됐다. 특히, 화면해설 오디오북은 국내 최초로 제작한 공익광고 영상을 해설한 것으로, 일상생활 속 친환경 실천 습관 등의 캠페인 영상을 목소리로 전달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의 지식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캠코가 제작한 오디오북은 시각장애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웹정보 플랫폼 ‘MAC(Media Access Center)’을 비롯해, 모바일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 ARS 소리샘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오디오북 제작ㆍ기증은 시각장애인들이 폭넓은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캠코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지금까지 총 950명의 목소리 재능기부자가 참여했으며, 제작된 오디오북은 경제ㆍ인문ㆍ역사ㆍ철학도서를 비롯해 위인전, 만화 등 총 490권에 달한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가 올해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건 목소리 재능기부를 함께해주신 국민 참여자분들과 임직원들 의 관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캠코는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캠코는 오는 10월 한국자산관리공사 홈페이지(www.kamco.or.kr)를 통해 ‘마음으로 듣는 소리 시즌10’에 함께할 국민 참여자 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