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학파 창시자 백희영 작가  14회 초대개인전  종료.
상태바
미추학파 창시자 백희영 작가  14회 초대개인전  종료.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3.08.2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글로벌뉴스통신] 미추학파(美秋學派) 창시자 '백희영(白喜永)'작가의 제14회 초대개인전이  영등포 아트리움갤러리에서 2023년8월1일(화)~16일(수)까지  개인전에 이어서 제4회 "韓日美術協會"HY Collection.(회장 백희영)국제전을 8월16일(수)~31일(목)까지 개최한다.

(사진제공:백희영) 제14회 백희영(白喜永)작가의  초대개인전.
(사진제공:백희영) 제14회 백희영(白喜永)작가의 초대개인전.

백 작가는  일본을 중심으로 중국과 미얀마 등등  여러나라에서 활동하는  작가이다.

최근에 미얀마 "타임 시티 몰"에서의 여러 외국인과의 전시에서도 많은 찬사를 받은바 있다.

또한 일본 "동경도미술관 新院展"에서는 2023년9月10日(日)~17日(日) 일본,한국,미국,독일,중국,몽골,스리랑카,등등  국제공모전에 초대작가로 참석하며, 동시통역할 계획이다.

여러나라에서 한국의 서체인 추사체를 응용한 미추학(美秋学)주의  작품을 알리는 역할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백희영) 미얀마 양곤"타임 시티 몰" 전시에서의 백희영작가 작품 앞에서의 양곤대학 학생들.
(사진제공:백희영) 미얀마 양곤"타임 시티 몰" 전시에서의 백희영작가 작품 앞에서의 양곤대학 학생들.

백 작가의  저서에서 “한일미술협회 백희영 회장의 《미추학개론》 작업을 통해 좋은 책을 만들고 싶다.”며 “미추학파(美秋學派)의 성격과 이념을 부각시킨것으로써 차별화를 꾀하는 그 날을 위해 작은 밑거름이 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그녀의 "미추주의 세계"에 많은 기대를  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