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5회 의왕아카데미... 박준영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
상태바
의왕시 제5회 의왕아카데미... 박준영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8.2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가 오는 8월 24일(목) 오후 2시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제5회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박준영 재심 전문변호사가 ‘우리들의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박준영 변호사는 익산 약촌오거리 택시 기사 살인사건, 무기수 김신혜 친부 살인사건 등 종결된 사건의 재심 결정을 이끌어 억울하게 수감 됐던 피해자들을 변호해왔다. 또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tvN 유퀴즈 등에 출연한 바 있으며,  ‘지연된 정의’,  ‘우리들의 변호사’ 등의 주요 저서를 통해 대중에게 생소했던 재심 사건을 널리 알렸다.
 
이날 강연에서는 박준영 변호사 본인이 경험한 사례를 통해 삶에 대한 희망과 인간의 존엄성에 관한 이야기를 펼치며 시민들과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의왕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2023년 하반기 의왕아카데미는 올해 11월까지 인문, 과학,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세부 일정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uiw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연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 (031-345-2555)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제5회 의왕아카데미... 박준영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제5회 의왕아카데미... 박준영 변호사 “희망을 말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