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 열려
상태바
안양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 열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8.16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 열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 열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는 지난 14일 오후 7시 평촌중앙공원 내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안양 평화의 소녀상 건립 6주년 및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가 열렸다고 16일(수) 밝혔다.

기림의 날은 일본군위안부 문제를 국내외에 알리고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를 기리기 위해 제정된 국가기념일로 매년 8월 14일이다.

평촌중앙공원 내 평화의 소녀상은 안양시민의 모금액으로 지난 2017년 2월 28일에 건립됐다.

이번 행사는 행사를 주관한 안양평화의소녀상네트워크의 국상표 상임대표를 비롯해 최대호 안양시장,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대상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작품 공모전 시상식과 작은평화음악회로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소녀의 상처’이라는 그림 작품으로 응모한 홍가영 학생 등 15명이 김복동할머니상 등을 받았다.

또 부대행사로 공모전의 출품작이 포함된 ‘진실 그리고 기억’ 기획전시, 평화의소녀상 종이접기 및 평화·인권의 손글씨 쓰기 등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행사도 열렸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림의 날이 피해 할머니들의 용기있는 증언을 기억하고 더 나아가 인권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