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11회 국제해양레저위크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11회 국제해양레저위크 개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8.1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부산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함께 「제11회 대한민국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 2023)」를 오는 8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광안리 해수욕장 등에서 개최한다고 16일(수) 밝혔다.

「국제해양레저위크(KIMA WEEK)」는 해양레저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시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부산의 주요 해수욕장을 무대로 2013년부터 개최돼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양레저체험, 해양산업발전연구(학술대회), 해양레저 대회, 광안리해수욕장 내 키마비치(이벤트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우선, 8월 18일 오후 6시 광안리 해수욕장 야외무대에서 국제 해양레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개최된다.

개막식에는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을 비롯해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 남해지방해양경찰청장, 부산MBC 사장, 수영구청장, 영산대학교총장 등 2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한다. 환영사를 시작으로 축사, 버스킹 공연 등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는 19일과 26~27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제2회 국제라이프세이빙대회’와 ‘제4회 전국비치조정대회’가 각각 열린다. 

8월 19일에 개최되는 ‘국제라이프세이빙대회’는 작년에 신설된 대회로, 국내외 100여 명이 참가해 서프레이스(SURF RACE), 보드레이스(BOARD RACE) 비치 스프린트(BEACH SPRINT) 등의 시합을 겨룬다.

제4회 전국비치조정대회는 대한조정협회에 등록된 전문선수 200명이 참가해 총 39개 종목에서 26일과 27일 양일간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8월 27일 영도 흰여울 아랏길에서는 ‘부산 아랏길 바다수영대회’가 개최된다. 대회에는 300여 명이 참여해 중리에서 흰여울문화마을까지 약 5km를 수영한다. 대회뿐만 아니라,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돼있다. 광안리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에서는 패들보드(SUP), 제트보드, 바나나보트, 서핑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크루즈․요트체험으로 해운대리버크루즈(수영강), 자갈치크루즈(자갈치), 삼락수상레포트타운(세일요트)을 운영한다. 체험행사 신청은 ‘바다야놀자’ 앱(해양레저 정보 홍보 및 예약 플랫폼)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포토존, 체험부스, 버스킹, 영화상영 등의 키마비치 존을 만나볼 수 있다. 관광객들의 휴식과 즐길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KIMA WEEK 2023’ 공식 홈페이지 (www.kimaweek.org)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이번 키마위크에서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바다라는 곳이 이렇게 즐겁고 신나는 곳임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레저 행사 등을 통해 일과 휴양을 도시에 누리는 워케이션 도시 부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국제해양레저위크의 해양산업발전연구 행사로 해양레저관광포럼(8월 26일), 학술대회 및 아이디어 공모전(10월), 국회정책토론회(11월)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