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태풍 ‘카눈’ 대비 긴급 비상대책회의 개최
상태바
포항시의회, 태풍 ‘카눈’ 대비 긴급 비상대책회의 개최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8.09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시) 포항시의회
(사진:포항시) 포항시의회

[포항시=글로벌뉴스통신] - 재해‧재난 취약지 등 사전점검 및 선제대응으로 피해 예방 당부 -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는 제6호 태풍‘카눈’이 북상해 한반도 내륙을 관통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8일 오전 백인규 의장 주재로 긴급 비상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선제 대응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는 백인규 의장과 김일만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들이 참석해 포항시 안전총괄과장으로부터 태풍의 경로에 따른 대처계획을 보고받고 여러 각도의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시의회는 태풍‘카눈’의 직접적인 영향으로 우리 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습침수지역과 저지대의 배수로 위치를 미리 파악하는 등 취약지역을 사전 점검하고, 지역 순찰을 한층 더 강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농어촌공사와 협의해 저수지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집중호우로 인한 저수지 유실을 대비해 주민 대피 등에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형산강변 차량대피, 저지대 도로 사전차단, 펜스와 낙하물 관리, 건설현장 안전조치를 통해 집중호우와 강풍 피해를 최소화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조기대응에 나설 줄 것을 당부했다. 

백인규 의장은“피해 예방을 위해 시설물 관리 및 주민 대피 등을 선제적으로 실시하고, 시민분들도 야외활동을 자제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며 “의원들도 지역구별로 상황을 점검하며 안전을 위한 현장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