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당신"이 "아름다운 정읍"을 만듭니다.
상태바
“청렴한 당신"이 "아름다운 정읍"을 만듭니다.
  • 임호산 기자
  • 승인 2015.01.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청렴도 향상 교육·2015 자체감사 계획 전달-

   
▲ (사진제공:정읍시청) 정읍시 '2015년 자체감사 계획시달 및 청렴도 향상교육' 장면
【정읍=글로벌뉴스통신】정읍시는 1.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회계담당 직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자체감사 계획'을 시달하면서 병행하여 '공직자 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시는 “청렴이란 성품과 행실이 맑고 깨끗하며 재물 따위를 탐하는 마음이 없는 것이라고 전제 한 후 공직자 모두가 맡은 바 일을 동심동덕(同心同德의) 자세로 열심히 하고 매사에 청렴하게 임할 때 ‘시민이 행복한. 자랑스러운 정읍’이 앞당겨 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에서는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을 방해하고 있는 불합리한 관행과 관습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공정한 직무수행과 각종 업무와 관련한 부당이득의 수수금지 등을 주제로 애니메이이션(animation)으로 제작한 공직자 행동강령 동영상 등이 상영됐다.

시는 이번 교육과 함께 자체감사와 고충민원 및 공직기강 점검 분야에서 불합리한 관행·관습으로 지적된 사례들을 모아 책으로 제작, 산하 전 부서에 배부해 직원들의 청렴마인드를 높이고 있다

김생기시장은 교육과 별도로 음주운전 금지와 설 명절 공직기강 확립에 대해 당부하면서 “위반자들에 대해서는 징계와 더불어 행정성과 평가 등 개인 평가 시 반드시 불이익을 줄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교육에 앞서 진행된 올해 자체 감사계획을 설명하는 자리에서 “다양한 행정변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 및 대안을 제시하는 예방적인 감사와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의 제고를 위한 생산적인 감사에 중점을 두고 운영해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