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군포시청소년재단, 가정어린이집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가정어린이집 업무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7.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군포시 관내 가정어린이집 8개원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군포시 관내 가정어린이집 8개원 업무협약 체결

[군포=글로벌뉴스통신](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슬기로운장난감병원 사업을 위해  12일 군포시 관내 가정어린이집 8개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목) 밝혔다.

. 슬기로운장난감병원사업은 관내11~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장난감 제작 및 수리를 위한 교육, 지역사회 재능기부 활동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5년 동안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역사회 내에서 파손된 장난감을 수거, 수리하는 활동을 통해 자원의 재활용, 재순환의 환경가치 인식 전환의 목적을 가지고 운영된다. 더불어 금번 지역사회 어린이집과의 연계 통한 사업활성화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직무대행 김하늬 팀장과 군포시 관내 가정어린이집 베이비맘어린이집, 예랑어린이집, 반짝반짝어린이집, 에코맘어린이집, 무지개어린이집, 아이사랑어린이집, 에코비옹달샘어린이집, 예쁜새싹어린이집 8개원 원장이 참여했다.

협약내용으로는 8개원 어린이집 소속 원아 가정을 통한 기부체계를 확립,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등에 대한 협력, 사업에 대한 홍보 및 교류, 양 기관 공동사업에 대한 지속적 협조 등이다. 

슬기로운장난감병원은 8월부터 본격적인 장난감 업사이클링(고장난 장난감 수리, 분리배출, 장난감 바자회)등을 통한 자원순환 전문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관장 직무대행 김하늬 팀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미래 청소년인 어린이와 함께하는 사업을 추진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연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