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노인 세대통합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노인 세대통합 프로그램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7.20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노인 세대통합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노인 세대통합 프로그램 운영

[의왕=글로벌뉴스통신]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과 아름채노인복지관은 지난 19일(수) 관내 청소년 11명과 노인 11명이 주체가 되어 세대 통합 프로그램‘SEnior YOUth AGAIN(씨유어게인) 레크리에이션’을 운영했다.

씨유어게인은 경기도가 주관한 2023년 청소년 우수사업 청소년 참여 분야로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총 11회기를 걸쳐 청소년과 노인이 함께 소통하는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세대 통합 역량을 증진하는 청소년활동이다.

이날 활동은 의왕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와 아름채노인복지관 관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청소년과 노인이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을 진행했으며, ▲청소년 전용공간 체험활동 ▲세대 갈등 해소법 논의 ▲세대 통합 표어 만들기 ▲세대 통합 활동 기획 총 4회기 활동을 아름채노인복지관과 연계해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청소년과 노인의 세대 갈등을 해소할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한 내용을 토대로 향후 관내 지역축제에 참여하고, 오는 10월 활동이 종료될 예정이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는 만큼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어르신들의 지혜를 배우고 어르신들은 청소년들의 세대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