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산교 확장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옥산교 확장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1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청주시) 옥산교 확장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는 1월 16일 오전 10시 의회동 지하 중회의실에서 옥산교 확장에 대한 과업수행 세부 추진계획 수립과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한 옥산교 확장공사 실시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청주시 건설교통국장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보고회에는 청주시 관계 공무원, 용역사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함에 있어 보다 발전적인 방안 모색과 향후 세부 추진계획 수립에 대한 여러 의견이 도출되었다.
 
이번 보고회는 주변 청주산업단지와 오창1․2산업단지, 오송1․2생명과학단지, 옥산산업단지와 세종시, 천안시 등으로부터 이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그동안 협소한 도로 현황으로 인해 많은 불편을 겪어왔던 구간의 교통불편 해소에 주안점을 둔 사항으로써, 도로계획의 효과적․기술적․경제적 타당성 등의 의견을 모아 향후 도로 개통시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도로의 면모를 갖추어 차량통행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금번 실시설계용역은 옥산교 확장구간인 0.42km를 사업비 685백만원을 투입하여 2015년 8월말에 완료할 예정으로, 용역 완료 후 현재 진행중인 서촌동 광역매립장 입구에서 청주역교차로(L=1.0km)인 1구간과 연계하여 2015년 하반기에 2구간인 청주역교차로에서 옥산교(L=1.1km) 구간에 포함하여 공사를 본격 착공하여 2018년까지 전체 2.1km 구간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오늘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면밀히 분석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하여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예정 대로 공사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