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재단, 대학생 1,000명에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지원
상태바
서울장학재단, 대학생 1,000명에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지원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7.17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장학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7월 24일(월)부터 대학생 생계형 활동 참여시간을 줄이고 학업과 진로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1,000명의 대학생에게 총 24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사진제공: 서울장학재단)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신청안내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장학재단)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신청안내 포스터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사업의 신청자격은 서울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서울시민(의 자녀)이면서 타 지역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2023년 2학기 재학 예정자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현재 수급자, 차상위 계층에 해당하거나 23년 1학기 또는 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 4구간 이하에 해당해야 한다.

재단은 자체조사를 통해 작년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 장학생의 교육비 부담이 감소하고, 단기근로 등 생계활동 시간이 감소했음을 확인하여 선발인원을 작년 700명에서 1,000명으로 300명 늘리고, 정규학기 외 초과학기 학생도 지원을 허용하는 등 장학금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장학금 신청자는 2가지 진로분야(진로탐색, 학업·취업)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지원해야 하며, 선택한 진로분야에 따라 정해진 성적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적격심사와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신청 전형에 따라 진로탐색 분야 200만 원 또는 학업·취업 분야 300만 원의 학업 장려 장학금이 지급되며, 장학금은 학업 경비나 자기 계발 비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은 외부 장학재단의 생활비 장학금과 중복수혜를 허용하고 있지만, 재단의 다른 학업장려 장학금과는 중복해서 받을 수 없으니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구종원 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진로역량 개발 지원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선발인원을 대폭 확대했다”라며 “진로탐색 단계에 있는 학생과 학업·취업분야 성취를 원하는 학생 모두가 장학금 지원을 통해 원하는 바를 이루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장학금 신청 기간은 7월 24일(월) 10시부터 7월 31일(월) 17시까지이며, 재단 누리집에서 개인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2023년 <서울희망 대학진로 장학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장학재단 누리집(www.hissf.or.kr) 또는 전화(02-725-225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