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GNA)스펙을 드러내는 매력적 이미지!
상태바
(글로벌GNA)스펙을 드러내는 매력적 이미지!
  • 박서연 칼럼니스트
  • 승인 2023.07.1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서연)박서연 퍼스널브랜딩코리아 대표(경영학박사.) 
(사진:박서연)박서연 퍼스널브랜딩코리아 대표(경영학박사.) 

[서울=글로벌뉴스통신]박서연 (경영학박사. 퍼스널브랜딩코리아 대표)

  인생의 여러 갈래길에서 늘 우리는 서있게 마련인가! 현재 서있는 나의 이미지도 결국은 선택의 결과이다. 지금의 내 모습은 어제 나의 선택의 결정체로, 내일의 내 모습도 나의 선택에 따라 더 매력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내가 되고 싶은 나의 모습을 그리며 그 모습으로 나를 만들고 가꾸어 나가는 내안의  행위를 스펙이라 한다면, 그것을 잘 담아 표현해내는 행위가 이미지 메이킹이다. 좀 더 정리하면 이미지 메이킹이란 개인이 추구하는 지식과 능력의 내적 충일을 목표에 부합하여 드러내는  자신의 이미지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행위이다.

이러한 이미지메이킹의 3가지 요소로는 내적이미지, 외적이미지 및 사회적이미지다. 이 3가지 요소 중 바탕이 되는 것은, 관점에 따라 다소 이견이 있겠지만, 바로 내적이미지(생각, 성품, 능력, 습관 등 )로  이는 내 안에 있는 나의 본질인 태도를 드러내는 것이다. 우리가 공들여 이루어가는 스펙도 내적이미지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이다. 

또한  겉으로 표현되고 보여주고 있는 모든 현상이 외적이미지로, 이는 표정, 언어, 제스쳐 및 패션스타일 등으로 나타나는데,  이들을 통해 내면의 이미지를 더 매력있게 표출할 수 있다. 이는 건강한 활동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건강한 활동은 따스한 에너지의 표출이다. 그러므로 매력적인 에너지는 정갈한 언어, 따스한 눈빛, 싱그러운 제스쳐, 세련된 패션스타일로 드러나게 한다.

나머지 하나는 사회적 이미지로,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성으로 나타나는데, 이러한 인간관계가 좋으려면   상호교류의 표현을 제대로 해야 하는데, 이는 어떤 관계가 형성되기 전의 나의 태도와 교류하는 습관에 의하여  나의 이미지가 형성되기 때문이다. 매력적인 사회적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은 인간관계가 부드럽고 상호 시너지의 증진을 염두에 두면서 자신의 선한 영향력을 은근하게 드러낸다. 

우리가 누군가를 보면 ‘저 친구는 똑똑하네! ‘성실하게 보이네’ 검사도 안 해보고 테스트도 안 해보고도 직감적으로 그 사람의 이미지를 느낄 수도 있다. 이러한 사회적 이미지는 바로 나의 태도와 교류하는 습관에 의하여 드러난 것이다. 태도 는 생각과 감정 및 행동의도를 담은 내 마음이며, 또한  외부의 자극을 수용하는 틀이다. 

요즘은 스펙이 필요하다. 아울러 그 스펙을 제대로 보다 더 멋지게 매력있게 드러내는 이미지도 필수이다.  어떤 공부를 했느냐,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느냐 그것이 바로 열심히 했다는 증거들이고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이러한 태도와 능력을 담은 매력적인 이미지의 함양은 우리를 한 단계 더 높은 경지로 이끌어 준다. 

이러한 내안의 내•외적 이미지가 다른 사람들과의 교류적인 사회적 이미지로 확장될 때, 내 내면의 세계를 더욱 깊게 하고, 나의 이미지를 더 넓게 매력적으로 드러나게 한다.  매력적인 이미지는 따스하고 싱그러워서, 우리의 인간관계를 조화롭게 하고 우리의 삶을 더 멋지고 활력있게 만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