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미술관회 교육프로그램 후원금, 부산시립미술관에 전달
상태바
사)부산미술관회 교육프로그램 후원금, 부산시립미술관에 전달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6.28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사)부산미술관회 후원금 전달
(사진제공:부산시) (사)부산미술관회 후원금 전달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립미술관(관장 기혜경)은 지난 6월 27일 오전 11시 (사)부산미술관회로부터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후원금 3,0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7일(금) 밝혔다.

(사)부산미술관회는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학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미술을 통한 문화도시 부산을 조성하기 위해 2016년 설립됐다.

올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어린이를 위한 교육프로그램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제페토란 네이버 제트(Z)가 운영하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로, 국내 대표적인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특히, 사회공헌과 연계한 ‘어린이 교육사업’을 통해 예술이 함께하는 삶 속에서 어린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해왔다. 작년 제페토 내 메타버스 어린이갤러리 관람 예절 교육 공간 구축을 위한 후원에 이어 올해도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운영하는 어린이갤러리 교육프로그램을 위해 후원금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후원한 (사)부산미술관회의 이형주 이사장은 “어린이를 위한 배움의 장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우리 지역 미술발전과 디지털 환경에 맞춘 미술관 교육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부산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시립미술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