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정신건강 만화 스토리 공모전’ 개최
상태바
부천시, ‘청년 정신건강 만화 스토리 공모전’ 개최
  • 유제 기자
  • 승인 2023.07.0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시장 조용익)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신겸)는 청년들의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해 ‘마음건강-치유’를 주제로 만화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만화스토리 공모전은 만화 제작이 아닌 정신건강(치유) 스토리에 중점을 두고 있어 특정 분야의 전문성이 없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년들이 직접 창작한 정신건강 스토리는 만화로 제작한 후 온·오프라인 홍보 등에 활용된다. 청년정신건강사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정신건강서비스의 친밀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참여방법은 공모전 관련 출품요강을 확인한 후 이메일((bcmhc@naver.com)로 제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참여대상은 만19세~34세 청년으로 부천시 거주자, 부천시 소재 직장 근무자, 부천시 소재 학교 재학생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으로 총 4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부천시)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 : 부천시) 공모전 포스터

 

조용익 부천시장은 “‘마음건강-치유’를 주제로 한 이번 스토리 공모전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여 자신만의 이야기를 표현하길 바란다. 이를 통해 청년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문의 및 정신건강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32-654-4024 내선번호 683)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