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온 스테이지,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 공연 종료
상태바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온 스테이지,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 공연 종료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7.0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재)군포시청소년재단)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온 스테이지,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 공연을 마치며
(사진제공:(재)군포시청소년재단)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온 스테이지,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 공연을 마치며

[군포=글로벌뉴스통신](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군포양정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지난 4월부터 연습해온 연극 ‘온  스테이지(On Stage),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를 지난 6월 23일(금), 27일(화) 이틀에 걸쳐 광정동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발표했다. 
 
‘온 스테이지(On Stage), 학교에서 연극으로 놀아요’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2023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선정된 프로그램이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군포양정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맺고 6학년 학급별 정규 국어 교과 시간에 연극 교육을 각각 10회차 운영했다. 학생들은 9회차 동안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연기연습을 하고 10회차에는 수업의 마무리로 연극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연극 공연 발표회는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되는 행사라 더욱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아늑하면서도 전형적인 소극장 느낌을 살려 학생들이 무대의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공연은 3학급씩 무대에 올랐는데 학생들은 본인이 무대 위의 배우가 되기도 하고, 다른 반 친구들의 공연을 보는 관객이 되기도 하며 연극의 3요소를 직접 체험하는 경험을 했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김하늬 관장은 “오랜만의 초등학교 연극 공연이라 준비하면서 함께 긴장도 되고 설레기도 했는데 즐겁고 재미나게 공연을 마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연계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