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만 여행 유튜버 곽튜브,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에게 희망을 전하다.
상태바
160만 여행 유튜버 곽튜브,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에게 희망을 전하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6.30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푸른나무재단)160만 여행 유튜버 곽튜브,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에게 희망을 전하다.
(사진제공:푸른나무재단)160만 여행 유튜버 곽튜브,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에게 희망을 전하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160만 여행 유튜버 곽튜브가 구독자와 함께 마음을 모아 선한 영향력을 드러냈다.

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7월 1일, 여행 유튜버 곽튜브가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의 회복과 일상복귀를 위해 푸른나무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곽튜브는 지난해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 꿈 지원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하며 푸른나무재단과 인연을 맺었고, 지난해에 이어 2,000만원을 추가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올해 초 출시된 이모티콘 ‘곽튜브 짤 종합선물세트’의 수익금 전액과 더불어 구독자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하는 곽튜브의 마음이 함께 전달됐다.

곽튜브는“우리 학교가 폭력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피해자에 대해 무관심한 것”이라면서 “기부를 통해 소외받는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들에게 사회가 더 많은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푸른나무재단 박길성 이사장은 “학교폭력 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노력하는 곽튜브님과 이번 기부에 참여해 주신 구독자분들께 감사드리며 학교폭력 피해 청소년들이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푸른나무재단은 학교폭력의 피해로 외아들을 잃은 아버지가 우리나라 최초로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시민사회에 알리고 학교폭력 예방과 치유를 위해 1995년 설립하였으며, 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획득, 삼일투명경영대상 수상, 막사이사이상 등 전문성과 투명성을 인정받은 청소년 NGO단체이다.

과거 학교폭력의 아픔을 이겨낸 곽튜브는 현재 유튜브와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 tvN '부산 촌놈' 등에 출연하고 있으며, 오는 7월 9일 일요일 밤 10시 5분 EBS1에서 첫 방송될‘곽준빈의 세계 기사식당’을 통해 곽튜브의 리얼리티 여행기를 만나볼 수 있다. 전달된 기부금은 학교폭력으로 고통받는 청소년 지원과 학교 및 사이버폭력 예방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