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 방문
상태바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한국조폐공사 제지본부 방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6.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한창섭 행안부 차관(왼쪽에서 네 번째)과 이문표 한국조폐공사 사업기술이사(다섯 번째)
(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한창섭 행안부 차관(왼쪽에서 네 번째)과 이문표 한국조폐공사 사업기술이사(다섯 번째)

[대전=글로벌뉴스통신] 한국조폐공사(사장 반장식, www.komsco.com)는 지난 1일(목)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과 관계자들이 조폐공사 제지본부(충남 부여군 소재)를 방문하여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과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제지 생산시설을 견학했다고 밝혔다.

조폐공사는 공사 소개와 함께 공공데이터 개방 추진 노력과 국가중점데이터 개방사업 전문기관으로서 ‘지역사랑상품권 데이터 개방사업’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향후 추진방향과 애로점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폐공사는 지난해 행안부로부터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데이터 개방사업 전문기관’으로 지정 받아 지역사랑상품권 운영, 결제 및 가맹점 정보 등 현재까지 총 5억 건 이상의 공공데이터를 국민에게 개방해왔으며, ‘2022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행안부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지속적인 데이터 개방으로 국민 편의성을 증대하고 민간 기업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폐공사 이문표 사업기술이사는 “공사가 공공데이터 실태 점검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공공데이터 발굴을 통해 디지털플랫폼 정부를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