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화 의장, “재정건전성과 공무원 사기.지혜롭게”
상태바
정의화 의장, “재정건전성과 공무원 사기.지혜롭게”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1.0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국회 대변인실) 정의화 국회의장, 국민대타협기구 위원 위촉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민대타협기구 위원 위촉장 수여

정의화 국회의장은 1월8일(목) 오후 1시 30분 의장접견실에서 국민대타협기구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정 의장은 “인사와 예산으로 나누어지는 기업경영과 같이 나라경영은 공무원과 재정으로 볼 수 있다”면서 “재정 문제로 인해 공무원들의 사기가 저하되지 않도록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위해 힘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 의장은 이어 “공무원연금개혁은 국가적으로 아주 중요한 문제이므로 위원들이 가진 지혜를 모두 모아달라”면서 “공무원연금개혁 특위에서도 국민대타협기구의 안을 무겁게 여기고 존중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민대타협기구는 공무원연금제도 개선과 관련한 국민적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이해당사자들이 동의할 수 있는 합리적인 공무원연금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설치되었으며,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정부, 공무원단체, 전문가, 시민단체 등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위촉장을 받은 20명의 위원은 이어 회의를 열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일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박형준 사무총장, 구기성 입법차장, 김성동 의장비서실장, 이수원 정무수석, 최형두 대변인 등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