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담양69대동회 1백만원 장학금 기탁
상태바
담양군, 담양69대동회 1백만원 장학금 기탁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4.0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 3일 담양69대동회 임원들이 담양장학회에 1백만원을 기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담양군청)

 "담양의 아들·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우리 담양69대동회가 함께 하고 싶습니다"

 전남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3일 담양69대동회 김용준 회장(무정식당 대표), 이규현 총무, 김성윤 재무가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재)담양장학회에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1백만원을 기탁했다.

 담양69대동회는 담양 관내 초등학교를 지난 69년도에 졸업한 82명의 회원들이 모여 결성한 친목회로 각계각층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 어려운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뜻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다.

 담양69대동회는 지난해에도 1백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재육성에 관심과 애정을 쏟을 예정이다.

 김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인재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더 좋은 면학분위기 조성에 많은 지역민이 참여했으면 좋겠다. 우리 담양69대동회에서도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재)담양장학회 관계자는 "군민과 각계각층의 출향인사들이 모아주신 장학기금의 이자수입 범위 내에서 장학금을 선발·지원하고 있으나 최근 금융기관 금리하락으로 이자수입이 감소돼 향후 장학금지원 대상자가 감소될 수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장학기금 조성에 동참하는 개인과 단체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어 이를 충분히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