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장소 공모
상태바
시흥시,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장소 공모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5.24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는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 장소를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4일(수) 밝혔다.

아이누리돌봄센터는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맞벌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학기 중 방과 후 또는 방학 기간 돌보는 시설로, 시가 민간에 위탁해 운영한다.

설치 가능한 건축물은 초등학교 저학년의 접근성이 좋고, 최소 66㎡ 이상의 전용 면적을 10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단독주택, 공공체육시설 등이다.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내 센터 설치를 신청할 경우 센터 설치공간 리모델링이 지원되고 정원의 60%는 해당 아파트 거주자 자녀에게 배정된다.

시는 현재 아이누리돌봄센터 18개소를 운영 중이며, 오는 26일 은계1어울림센터 내 19호점과 6월 중순쯤 장현동 트리플센텀 내 20호점이 잇달아 개소할 예정이다.

아이누리돌봄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등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재된 모집 안내문을 참고해 시청 아동돌봄과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돌봄 환경을 제공하는 아이누리돌봄센터는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과 안전한 아동 돌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