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 '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 설립 양해각서 체결
상태바
한성백제박물관, '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 설립 양해각서 체결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5.2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성백제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지난 5월 19일(금) 오후 3시에 송파구 내 5개 기관이 협력하는 <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 설립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 서울시)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 설립 양해각서(MOU) 체결
(사진제공: 서울시)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 설립 양해각서(MOU) 체결

<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는 서울 송파구에 소재하는 문화유산과 문화자원을 지역주민ㆍ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시민ㆍ학생들의 교육에 활용하기 위해 송파구 소재 5개 문화 관련 기관이 참여한다.

<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 설립에 관한 양해각서 체결에는 한성백제박물관을 비롯하여 ▴롯데월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 ▲송파문화원 ▲송파문화재단의 총 5개 기관이 참여한다. 5월 19일(금) 오후 3시에 한성백제박물관 세미나실에서 각 기관의 관리책임자가 참석하여 승인하였다.

참여기관들은 문화 사업 운영 및 홍보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유기적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중장기적으로 송파구 소재 역사문화자원의 다각적인 활용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각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송파구 역사문화자원에 대한 홍보를 확대하고 시민ㆍ지역주민들에게 문화 체험 기회 등을 확대할 방침이다.

<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 설립 후에는, 문화탐방 및 도슨트 프로그램 운영, 공동 전시회 개최, 참여기관 공동 홍보 등을 상호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유병하 한성백제박물관장은 “<송파구 문화기관 협의회>를 통해 송파구 내 한성 백제 시대의 문화유산과 그 의의가 더 널리 전파되길 바란다”며 “협의회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시민과 지역주민에게 더 많은 문화 체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