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석 송파구청장,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인증 챌린지 동참
상태바
서강석 송파구청장,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인증 챌린지 동참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5.2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송파구청) 서강석 송파구청장,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인증 챌린지 동참
(사진제공:송파구청) 서강석 송파구청장,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인증 챌린지 동참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지난 19일(금)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인증 챌린지(이하 챌린지)’에 동참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조규일 진주시장 지명으로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었다. 서 구청장은 경남 진주시를 비롯하여 강원 춘천시, 고향인 서울 종로구에 기부하고, 다음 기부자로 육동한 춘천시장과 정문헌 종로구청장을 지목하였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 1월 1일부터 새롭게 시행된 제도이다. 개인이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고,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으로 고향사랑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한다.

고향사랑e음 사이트와 농협창구에서 누구든지 기부할 수 있으며 개인은 연간 500만 원까지 가능하다.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답례품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구는 기부자에게 모바일 송파사랑상품권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송파만의 특색 있는 답례품을 만들어 제공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