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 20일 개막
상태바
서울시, '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 20일 개막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3.05.1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유소년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서울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생활체육을 즐기는 축제 한마당인「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이 오는 5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이틀에 걸쳐, 잠실실내체육관 및 보조경기장 등 11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사진제공: 서울시)「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 포스터
(사진제공: 서울시)「2023 서울시민체육대축전」 포스터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은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는 대회로 25개 자치구가 운동을 매개체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행사다. 2005년 1회 대회를 시작으로 ‘스포츠 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부각하는데 크게 기여했으며  올해는 25개 자치구 8,000여 명의 서울시민이 참가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식은 20일(토) 오전 10시,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식전공연, 개회식 퍼포먼스 공연, 선수단 입장식 및 개막 행사(세리머니) 등이 진행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브라질 타악 전문그룹 ‘라퍼커션’의 화려한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태권 트롯’으로 최고 인기를 얻고 있는 트롯가수 ‘나태주’와 태권도에 케이팝 안무를 접목해 공연하는 ‘K-타이거즈(K-tigers)’의 화려한 태권도 시범 공연이 이어진다.

본 행사는 개회식 퍼포먼스 공연으로 특수장비를 바탕으로 펼쳐지는 ‘레이저 무브 아트 쇼’와 개회식의 꽃인 25개 자치구 참가 선수단들의 개성 넘치고 화려한 입장식과 개회선언, 선수대표 선서 등이 이어지고 개막을 축하해 주기 위해 참석하신 내빈들의 개막행사 등으로 꾸며진다. 

개회식에 이어 잠실 실내체육관과 보조경기장, 풋살경기장 등 11개 경기장에서 25개의 종목별 경기가 진행된다. 일정 수준의 경기력을 요구하는 동호인 종목과 레크리에이션 위주의 시민참여 종목이 함께 준비돼있어, 어르신ㆍ성인ㆍ청소년ㆍ가족 등 세대와 종목을 뛰어넘는 화합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는 시민들의 참가 폭을 넓히기 위해 게이트볼, 스포츠스태킹 2개 종목을 추가해 운영한다. 동호인 종목은 생활체조, 탁구, 배드민턴, 파크골프 등 10개 종목이다. 시민참여 종목은 단체줄넘기, 제기차기, 윷놀이, 릴레이게임 등 15개 종목이다. 

(사진제공: 서울시)2022년 서울시민체육대축전 제조(댄스) 대회 사진
(사진제공: 서울시)2022년 서울시민체육대축전 제조(댄스) 대회 사진

이외에도 ▲ 가상현실(VR)을 통해 펜싱, 양궁 등 종목을 체험하고 건강 측정이 가능한 ‘스포츠버스’, ▲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과 ‘에어큐브 이벤트’ ▲ 현장에서 가족, 연인 등과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인생네컷 포토존’ ▲ 다양한 캐릭터, 캐리커처를 새길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타투’ ▲ 매력적인 선율과 음색을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 등 참가자뿐만 아니라 가족, 연인 등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핫둘핫둘 서울 홍보존’에서는 시민들이 건강에 관한 관심을 가지고 체육활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참여 방법을 안내하고 풍선다트 게임을 통한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서울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경기에 참여하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강화 ▲ 사전 경기장 합동 점검을 통한 안전조치 이행 ▲ 참가자 안전보험 가입 ▲ 응급 및 안전요원 증원 배치 ▲ 부상 등 돌발상황에 실시간 대응하기 위한 합동 상황실 운영 ▲ 분야별 안전 전문가 배치 등 단계별 안전 계획을 마련하여 세심하게 준비했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시민체육대축전」을 모든 세대가 함께 생활체육을 즐기고, 친목과 우정을 나누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며 “참가자뿐만 아니라 서울시민 모두가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체육회 누리집(www.seoulsports.or.kr) 및 거주 지역 자치구 체육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