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외철 사)한국인공지능협회 상근부회장 임명
상태바
김외철 사)한국인공지능협회 상근부회장 임명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4.1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인공지능협회)김외철 상근부회장
(사진제공:한인공지능협회)김외철 상근부회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사)한국인공지능협회(회장 김현철)는 지난 18일(화) 상근부회장에 김외철 전 국무총리실 비서관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김외철 상근부회장은 지난 30여년 동안 정당을 포함한 국회, 국무총리실 그리고 경상북도 개방형 1호 서울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폭넓게 활동하며 다방면의 인적 네트워크를 쌓아 온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사진제공:한국인공지능협회)김외철 상근부회장 

전 산업 분야 인공지능 도입을 목표로 한 (사)한국인공지능협회는 이번 상근부회장 임명이 협회 비전 실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바로 보여주듯 김외철 상근부회장은 임명장을 받은 직후, 곧바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의 인공지능(AI) 분야 기업혁신 성장 지원 업무협약식 참석으로 업무를 개시했다.

김외철 상근부회장은 “인간이 불을 발견한 이래, 가장 뜨거운 것으로 일컬어지는 '인공지능(AI)'을 우리 국민들께서 친근하게 체감하실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한국인공지능협회는 ’17년 6월 설립되었으며, 회원사 약 1,000개사를 보유한 국내 최대 인공지능 비영리법인이다. 인공지능 수요공급 매칭, 인공지능 인증 및 자격, 디지털 인재양성, 투자지원 등 전 산업 인공지능 도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