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환경부, ‘일회용품 없는 야구장 조성을 위한 자발적 협약’ 체결
상태바
KBO–환경부, ‘일회용품 없는 야구장 조성을 위한 자발적 협약’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3.04.18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KBO)일회용품 없는 야구장 조성을 위한 자발적 협약식
(사진제공:KBO)일회용품 없는 야구장 조성을 위한 자발적 협약식

[서울=글로벌뉴스통신]KBO(총재 허구연)와 10개 구단은 18일(화) 한국프로야구의 지속가능한 발전 및 ESG 경영의 일환으로 환경부와 ‘일회용품 없는 야구장 조성을 위한 자발적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NC-LG 경기가 펼쳐지는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됐다. KBO 허구연 총재와 환경부 한화진 장관을 비롯해 NC 다이노스 이진만 대표이사, LG 트윈스 김인석 대표이사가 10개 구단을 대표해 참석했다. 이후 경기 시작에 앞서 각 기관의 원활한 협력을 기원하며 환경부 한화진 장관의 시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KBO와 10개 구단은 야구장에서 일회용품 사용과 폐기물 발생이 많다는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줄이기 위해   환경부와 자발적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야구장에서 막대풍선 등 비닐류 응원용품 사용이 금지되며, 플라스틱 응원배트 등 다회용 응원용품을 사용하게 된다. 또한, 기존에 캔 음료를 일회용 컵에 담아 제공하던 사업을 개선하여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사용된 투명 페트병이 오염되거나 다른 폐기물과 혼합되지 않도록 별도 배출∙수거 체계를 운영하는 등 야구장에서 사용되고 폐기되는 일회용품을 다방면에서 줄여나갈 예정이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생활 속에서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서는 사회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며, “야구장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야구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환경부는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협약식 당일(18일) 잠실야구장 1루 광장에서 다회용 컵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회용 컵 사용 인증 사진을 자원순환실천플랫폼(recycling-info.or.kr)에 게재하면 추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